서울근교 드라이브 가기 좋은 곳, 또는 가볼 만한 곳으로 유명한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입니다.
몇 년 전에는 케이블카도 설치되어서 부모님들 또는 가족들과 나들이하기 좋은 곳으로 더욱더 인기가 높아진 임진각입니다.
저 앞에 임진각이라는 표기글 보이시죠? 북한과 정말 가까운 거리감이 느껴지는 곳이에요. 직진해서 가시면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입니다.
평일에는 사람들이 붐비지 않은 한적하고 조용한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의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넓은 잔디밭이 날씨 좋은 날에는 무척이나 감성적으로 보이기도 하죠.
넓은 임진각의 모습이지만 막상 걸어서 돌다 보면, 산책하기 딱 좋은 거리감으로 만족스럽더라고요.
가끔씩 유명가수들이 공연도 하고, 다양한 이벤트 무대들이 이루어지는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무대시설입니다. 공사하고 있을 때 방문했던 기억이 있는데, 어느새 이렇게 멋진 모습으로 바뀌어져 있더라고요.
파주 임진각,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이라고 하면 알록달록한 바람개비를 떠올리지 않을 수 없습니다.
실제로 보아도 예쁘지만 사진 속 알록달록함은 이쁨이 두배로 더 잘 나타나는 듯합니다.
요즘 핫한 베이글맛집 카페포비도 보이네요. 아직 먹어보진 못했지만 저도 다음번 방문 때는 꼭 유명한 베이글 먹어 보려고요.
기존엔 없었던 화장실 건물도 멋지게 완공되어 있었습니다. 화장실 건물이 있던 저 자리에서 그늘막텐트를 치고 놀았던 기억이 나는데, 코로나 이전의 일이었어서 이제는 그늘막이 설치가 가능할지 모르겠어요.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에서 돗자리 깔고 맛있는 도시락 먹었던 아름다운 추억이 많았거든요.
주말이면 사람들이 다시 북적이는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일 텐데요. 놀이기구도 있고 다양한 체험기회가 많아서 요즘처럼 날씨 맑은 날엔 데이트 또는 가족들과 함께 방문 추천드립니다.